페이스북 비활성화 방법 간단하게 배워봐요.

누구나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는 페이스북 비활성화 방법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SNS 중에 페이스북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소통하면서 팔로워 늘리면서 즐기시는 분들도 많지만 개인 사생활 침해로 힘들어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럴때 페이스북을 아주 탈퇴해 버리면 그동안 올렸던 사진들과 글들이 없어지는게 아쉬워 탈퇴를 꺼려하시는 분들께 누구나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는 '페이스북 비활성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먼저 페이스북 비활성화를 할려면 페이스북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메일 또는 휴대폰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에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을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우측상단 끝에 보시면 세모버튼()이 있는데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메뉴들이 나오는데, 그 중에서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 설정메뉴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계정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여기서는 이름, url, 연락처, 광고계정 연락처, 비밀번호 등을 재설정 하실수가 있습니다.


그럼 왼쪽상단에 '보안'탭을 클릭해서 이동하겠습니다.

▲ 보안탭을 클릭하여 접속하시면 보안설정에 대한 여러가지 수정을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로그인 알림, 공개키, 인증기기, 기념 계정 관리자, 내 계정 비활성화하기, 앱 비밀번호, 믿을 수 있는 연락처, 로그인한 위치, 프로필 사진 로그인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내 계정 '비활성화하기'로 이동해 보겠습니다. 

▲ 계정을 비활성화하면 프로필을 사욜할 수 없게 되며 페이스북에서 공유했던 게시물의 대부분에서 이름과 사진이 사라집니다. 그러나 기존 친구의 친구 리스트나 회원님이 보낸 메세지에는 회원님의 이름이 표시되는 등 다른 사람이 회원님의 정보 일부를 계속 보게 될 수 있다고 나옵니다. 여기서'내 계정 비활성화기'를 클릭해서 마지막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쉽게 비활성화 시킬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페이스북 비활성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봤는데요, 만약 다시 활성화 시키고 싶은 분들은 이메일과 비밀번호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다시 활성화 시키실 경우 친구 및 사진, 게시물 등의 페이스북 프로필이 복구되기 때문에 기존처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계정을 영구적으로 삭제하신 경우, 기존에 등록했던 게시물 및 정보들을 재활성화 또는 검색할 수 없다는 점 꼭 기억하셔서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