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 제주맛집 순옥이네명가

수요미식회 제주맛집 순옥이네명가




5월에 제주도를 다녀와서 뭐그리 바쁜지 포스팅도 못하고 

블로그는 거의 버려둔채로 정신없이 보냈다. 

제주에 아침 8시에 도착 후 렌터카 인수하고 배고픔을 참으며 

김희선 몸국 먹으러 달려 갔지만 가는 날이 장날 ㅜㅜ 문을 닫았었다.



그 다음으로 아침 먹으러 간 곳이 

수요미식회에 나왔던 순옥이네명가....

해물 뚝배기가 유명하다고 해서 갔는데 

4명이 갔으니 해물뚝배기 2개, 물회 1개, 전복죽 1개 ㅎㅎ

참 골고루도 시켰다.^^

아! 제주 막걸리도 1병..ㅋ



먼저 기본찬이 나왔다.

평범한 찬이었고 맛도 평범했다.

원래 식당에 가서 기본찬을 먹어보면 메인이 기대가 되곤 했었는데...

그런 기대감이 안 생기는 맛이었다.

.

.

.

.

그런데 헉!!! 나도 모르게 계속 먹고있다.

특히 미역무침!!!

싱싱한 생미역으로 특별한 감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슴슴하게 무쳐 원재료의 맛을

그대로 살렸다




제주도 어느 식당을 가든 미역무침은 

빠지지 않고 나왔고 나는 항상

2~3번 추가해서 먹었다는...ㅎㅎ



전복죽

전복이 큼직큼직하게 썰어져 들어가 있었고 맛은 보통..



물회

서울이나 부산에서 먹었던 새콤, 달콤한 맛이 아니다

물회도 역시 원재료의 맛을 잘 살린...

슴슴 하지만 해산물의 싱싱함과 

씹히는 맛이 나름 좋았다.



해물이 듬뿍 들어간 해물뚝배기



해물이 많이 들어가 바닷내음이 진하고

시워~~~언한 국물맛이 일품이다.




이렇게 순옥이네명가에서 

첫날 아침식사를 끝냈다.



가격과 전화번호 빠지면 안되겠죠? ㅎㅎ






우연히 알게된 제주 평대리 해물라면 맛집 [해맞이 쉼터-조끄뜨레바당]   

 

[제주맛집] 제주 토속음식 전문점 옛날옛적   


[제주맛집] 성훈이네 통갈치구이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