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히 알게된 제주 평대리 해물라면 맛집 [해맞이 쉼터-조끄뜨레바당]

제주 평대리 해물라면 맛집 [해맞이 쉼터-조끄뜨레바당]



제주도 주민들이 추천하는 평대리 맛집 "해맞이 쉼터 조끄뜨레바당"에 해물라면을 먹으러 갔는데요^^ 사실 평대리에 문어덮밥을 먹으러 갔다가 재료 떨어져 그냥 돌아 나와서 주린 배를 채우려고 우연히 들린 식당이 이런 맛집인줄 상상도 못했는데요. 오늘은 제주도 동부권에 있는 구좌읍 평대리 맛집 "해맞이 쉼터 조끄뜨레바당"의 해물라면과 해물파전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원래 꽃게짬뽕으로 유명했다고 하는데요, 영업시간은 오전10시~오후7시까지이고 매주 수요일이 정기휴일입니다.

해물라면  8,000원

해물전복라면  8,000원

해물꽃게라면  8,000원

해물파전  15,000원

문어숙회  25,000원

제주막걸리  3,000원

문어라면  11,000원

점심시간이 많이 지난 시간인데도 불구하고 대기번호표 3번을 받고 20분정도 기다렸습니다.

유명인사들이 많이 다녀갔는지 벽이며 천장이며 온통 사인으로 가득 찼네요. 유명프로그램 방송에도 나오고 저만 몰랐던 맛집이었던 거죠.


식당 크기는 아담하고 테이블 수가 많지 않아서 한꺼번에 많은 손님을 받을 수가 없어요

주문은 해물라면과 해물전복라면 그리고 해물파전을 주문했습니다. 기본 찬은 김치와(중국산으로 추정되요) 무 초절임이고 해물파전과 함께 먹을 간장이 나왔네요.

해물라면이 나왔는데 홍합을 많이 넣어서 국물이 시원하고 깔끔해요. 그리고 새우, 꽃게, 오분자기등이 워낙에 푸짐하게 들어있어서 면이 보이지도 않네요.  

해물전복라면도 홍합이 푸짐하게 들어있구요 새우, 전복이 4개나 들어가 있으니 8,000원이라는 가격이 아깝지가 않더라구요. 해물전복라면에 들어간 전복은 너무 작아서 제가 보기에는 오분자기 같은데 정확치는 않아요.

정말 신선한 해물이 뜸뿍 들어가 있어서 국물이 넘나 시원하고 구수한데요, 같이간 일행들 모두 말도 안하고 싹싹 먹어 치우기 바빴네요.


전복도 싸우지 않고 1개씩 차지하고 먹었구요 다른 해물들도 푸짐해서 부족하지 않게 먹었어요.  

해물파전에도 해물은 역시 푸짐하게 들어있어요. 기름에 튀긴 듯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게 해산물의 씹히는 식감도 모두 만족했어요. 

넘나 맛있게 배부르게 먹고 나왔네요. 비록 우연히 찾아 들어간 맛집이었지만 담번에는 해물라면을 먹으로 일부러 찾아가고 싶은 맛집입니다.



주변에 유명한 카페도 있네요~~


 

[제주맛집] 제주 토속음식 전문점 옛날옛적   


[제주맛집] 성훈이네 통갈치구이   


수요미식회 제주맛집 순옥이네명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