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레포츠 빙어축제] 안성 빙어 겨울축제 알아보기

[겨울 레포츠 빙어축제] 안성 빙어 겨울축제 알아보기



벌써 1월 중반에 접어 들었네요. 그동안 겨울날씨 답지않게 따듯한 날씨로 지냈는데 이젠 바짝 추워져서 발을 동동거리며 다니네요. 날씨가 따듯한건 좋았지만 추운 겨울에 즐길 수 있는 겨울 스포츠나 겨울 축제들을 제데로 즐길 수가 없어서 많이 안타까웠는데 지난주 본격 추위가 오면서 각 시도에서 겨울축제들이 개막을 했는데요~ 겨울에 춥다고 방안에만 계시지 말고 가족들과 함께 안성으로 빙어잡이 가시는 건 어떨까요?


그럼, 지금부터 2017년 겨울여행 중 겨울 축제가 열릴 안성 빙어 축제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입장권, 가는 방법등 여행에 필요한 정보들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여행을 떠나기 전에 한번 참고하셔서 보다 즐거운 겨울 얼음낚시 여행이 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안성 빙어 축제는 2017년 1월14일(토)부터 2017년 2월5일(일)까지 입니다. 지난 토요일이 축제가 시작된 날입니다.



지난 주말 마침 눈도 오고 해서 안성으로 나들이 가시면 눈과 얼음이 있어 더 빛나는 겨울풍경을 맘껏 보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올 해로 5회째를 맞은 안성빙어축제는 주말에 빙어잡이 3회와 주말 어린이용 눈썰매장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어서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 아주 좋은 행사라고 생각됩니다.



안성빙어축제 위치는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 두교리465 두메낚시터 (원명 : 광혜원저수지)인데 이용시간은 오전8시부터 오후5시30분까지 이며 입장료는 1인 5천원이고 만6세미만 어린이는 무료입니다.



빙어축제의 참여는 특별한 예약없이 행사 기간중 방문하시면 되구요, 행사장에 위치한 용품 판매점에서 빙어채비를 판매 하고 있어 가벼운 마음으로 방문하시면 됩니다. 또한 4세이하 어린이들은 부모님들과 함께 뜰채를 이용한 빙어 낚시를 무료로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토,일 2~4회운영)



또한 얼음낚시인 만큼 얼음 구멍을 뚫어야 낚시가 가능하기 때문에 행사장에서 준비한 얼음끌을 이용하여 구멍을 뚫으시면 되며 행사장 요원이 뚫어 드리기도 합니다. 또한 어린이 눈썰매 / 얼음썰매 / 얼음 자전거 등의 놀이 시설도 준비되어 있어 얼음위에서 색다른 놀이도 체험 할 수 있습니다.



빙어 축제는 아이들과 함께 방학을 맞이하여, 혹은 주말이나 다가올 설날 명절 가볼만할곳임과 동시에 커플이나 연인들, 혹은 친구들과 함께 방문해도 즐거운 한때를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이번에는 안성 빙어축제의 부대시설을 살펴 보겠습니다.



눈꽃 포토존은 아름다운 눈과 얼음이 나무와 결합해 생긴 곳입니다. 빙어잡이와 더불어 눈꽃포토존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어린이들에게 무료로 개방되는 눈썰매장과 얼음썰매장 그리고 눈에서 타는 자전거와 연날리기도 있는데 토,일 각1회 현장접수 합니다.



안성빙어축제에서는 깨끗하게 위생시설을 갖춘 식당을 운영하고 있구요, 



매점과 먹거리, 취사장도 갖추고 있습니다. 다양한 간식들과 맛있는 먹거리들이 군침 넘어가게 하네요.


 



이 쯤에서 빙어낚시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빙어낚시에서 조황이 떨어지는 요인중에 첫째, 빙어는 냉수어종으로 송어와 비슷하게 오전시간(동트는 시간)과 늦은 오후(해가지는 시간) 에 가장 좋은 입질을 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빙어낚시를 즐기고자 하는데 아이들을 동반하여 출조시 입질 시간대를 지난 정오시간대 오시는 경우가 대부분 이어서 빙어낚시의 큰 재미를 보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둘째, 아파트 생활을 하시다 보면 윗 층에서 쿵쿵 거리면 신경이 쓰이고 자리를 피하고 싶 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처럼 빙어도 얼음위서 많은 인파가 몰려 쿵쿵거리면 멀리 도 망을 감니다. 수심권이 깊은 곳에서는 더욱 깊은 곳으로 숨어 버릴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이 많이 몰려 있는 곳을 피하는 것도 요령중에 하나입니다.



셋째, 빙어낚시는 겨울에만 즐길 수 있고 얼음위에서 즐기는 것이기 때문에 추위에 장시간 노출되어 빙어채비를 내려 놓고 몸을 움츠린후 가만이 찌만 응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또한 빙어낚시에에서 피해야 할 모습입니다.빙어낚시 출조시 방한에 최대한 신경을 쓰고 채비를 들었나 놨다 하는 고패질을 자주 하여 빙어를 자극해주어야 합니다.



넷째, 빙어낚시의 초보의 경우 시중에서 판매하는 기성 채비를 사용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결속된 채비를 풀기만 하면 빙어 낚시를 곳바로 할 수 있기 때문인데 이 경우 채비 끝에 달려 있는 봉돌을 그대로 사용하여 바닥권만 공략 하기 때문에 때에 따라 유영층을 달리하는 빙어를 공략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습니다.무거운 봉돌을 찌의 부력과 비슷한 봉돌로 교체또는 조금씩 깍아주어 부력을 잡아주는 것이 깊은 수심권과 얕은 수심권을 동시에 공략할 수 있는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이렇게 빙어낚시 방법까지 알아봤으니 돌아오는 주말과 설연휴에는 안성빙어축제에 오셔서 낚시 실력을 발휘해 보셔도 좋겠습니다.



빙어축제장에는 가족쉼터도 있는데요.. VIP형, 스페셜A형, 스페셜B형 3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단체예약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20인이상 단체를 대상으로 하는데요.. 

패키지1은 입장료 + 빙어채비 + 미끼 = 1만원에 제공됩니다.



패키지2는 입장료 + 빙어채비 + 미끼 + 의자 + 빙어 담는 통 = 1만5천원 입니다.

단체로 가셨을 때 이용하면 많이 저렴하네요. 



위의 지도에 찾아 오시는길이 상세하게 나와 있구요 ^^



자동차로 오실때와 버스 이용시에 찾아오시는 방법이 자세하게 나왔습니다.




안성빙어축제장에서는 아이들에게 빙어를 뜰채로 잡는 이벤트 행사를 진행하고 있어 낚시로 꽝을 보셨다 해도 아이들에게 빙어를 한 통 가득 담아 갈 수 있도록 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안성 빙어 겨울축제에서는 다양한 행사 프로그램들이 마련이 되어 겨울 여행을 제대로 즐기시기에 충분하실 거예요. 이상 올 겨울 국내 가족 여행지로 안성에서 열리는 빙어축제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다음에도 낭만적인 겨울축제여행 소개해 드릴께요 여행계획 한번 잡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